바로가기 메뉴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화및 상담문의 아이콘전화상담및 문의

대표전화051-512-6900

상담전화051-512-6901

부서안내

한방과

한의학이란?
한의학은 동양의 전통의학으로서 사람의 몸과 마음을 함께 치료하는 의학입니다.
한의학은 인체를 하나의 유기체로 인식하여 각 오장육부의 장기가 따로 분리되어 활동하는 것이 아니고 서로 기능적으로 조화를 이루어야 건강을 유지한다고 여깁니다. 그러므로 질병을 각 장기 부조화로 인하여 생긴 것으로 보고 이를 조화롭게 하는 것이 치료 원칙입니다.
한의학에서는 몸의 정기가 허해지는 허증과 사기가 실해지는 실증으로 나누어 치료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몸의 상태를 정확히 진단하는 것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 맥진, 설진, 복진과 함께 경락의 기능을 측정하는 양도락과 맥전도를 함께 실시하게 됩니다.
한의학은 인체를 중심으로 보기 때문에, 기존 서양의학에서 간과하는 부분의 보안 및 병행 치료에 효과적인 치료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 한방 재활의학과
    재활 및 운동요법(한방요법), 비만
  • 한방 이비인후과
    사시, 시력저하, 축농증, 알레르기성비염, 편도선염, 중이염, 난청, 이명, 안검하수
  • 한방 신경정신과
    신경증, 노이로제, 불면증, 정신장애, 알코올중독, 스트레스, 만성피로증후군
  • 침구과
    요통, 견비통, 슬통, 좌골신경통, 염좌, 교통사고후유증, 금연침, 금주침
  • 한방내과
    뇌혈관질환: 중풍(뇌졸증), 심장, 고혈압, 저혈압, 편두통
    소화기질환: 위염, 위궤양, 변비, 설사, 소화장애
    호흡기질환: 감기, 천식, 비염
    기타질환: 부종, 통풍

신경과

신경과란?
신경과는 뇌와 척수를 포함하는 중추 신경계와 뇌신경, 말초신경, 그리고 근육이 포함되는 말초 신경계에서 발생하는 모든 질환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독립된 전문 의료 분야입니다.
신경과가 어떤 분야인지 잘 모르는 분이 무척 많습니다. 일반 사람은 물론이고 의료인들 중에서도 정신과와 혼동해서 정신과에서는 심한 정신질환을 진료하고 신경과는 노이로제 등 경증의 정신장애를 치료하는 전문과목이라고 오해하는 분도 있습니다. 그러나 신경과는 신경계의 기능장애를 진료하는 과목으로서 마음(정신)의 질환을 치료하는 정신과와는 다른 분야입니다.
뇌종양이나 뇌염 등에 의하여 이차적으로 발생되는 기질적인 뇌기능 장애와 사회나 가정환경에 대한 적응 문제 및 개인성격 장애와 같은 상황에서 유발되는 정신적인 문제는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이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도 과거 애매모호하였던 신경정신과를 1982년 신경과와 정신과로 완전히 분리하게 된 것입니다.
따라서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신경정신과라는 전문과목은 없으며 단지 일부 의료인이 관습적으로 신경정신과라는 모호한 용어를 계속 사용하고 있을 뿐입니다. 신경과와 신경외과의 구분은 치료방법이 내과적인가 수술적인가에 따른 차이로서 이런 점에서 신경과는 신경내과로 이해하면 됩니다.
  • 진료를 봐야 하는 때
    두통, 어지럼증, 손발저림, 근력감퇴, 근육위축, 의식변화 및 소실, 실어증, 반신마비, 복시, 구음장애, 시야장애 등 안면마비 행동이 느려지거나 보행장애 성격 변화, 기억력 장애 불면증